스마트 주차장
스마트 주차장이란
클라우드 컴퓨팅, IoT, AI, 빅데이터와 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들을 접목시켜 편리한 최적의 환경 및 시스템, 효율적인 주차공간 등을 제공하는 똑똑한, Smart한 주차장을 말합니다.
자율주행 및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의 필수 요소로써 스마트 주차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들을 도입하는 ‘스마트 주차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스마트 주차장 내 유선 통신 시스템을 자체 개발한 무선 Smart Mesh BLE 및 Gateway로 설계/구축하였습니다.
휴네이처의 무선 통신 기술이 적용 된 주차장은 서울 상일동의 지하주차장입니다. 입차부터 출차까지의 모든 시스템이 자사의 무선 통신모듈(Smart Mesh BLE)로 연결되고 구동 됩니다.
또한 이 모든 시스템은 스마트 파킹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과 PC에 원격 모니터링 및 주차 데이터/종합 플랫폼과의 연동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파킹 솔루션(Smart Parking Solution)
효율적이고 편리한 주차를 돕기 위한 스마트한 주차 솔루션, 모바일 및 PC 등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한 솔루션입니다. 영상 분석을 통한 차량번호 인식, 주차면 인식, 주차장 및 주차 가용면수, 주차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주차 공간의 효율적 분배 등을 실현하는 주차 안내 서비스
휴네이처의 Mesh 방식 무선 통신 모듈은 초기 설치 비용을 감소시키고 유지관리 및 보수를 용이하게 하며,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합니다. 넓은 주차장 내 전체 시스템이 무선으로 연동되고 구현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자체 개발한 휴네이처의 Mesh 방식 BLE 모듈 때문입니다. 유선 통신 시스템의 경우 초기 설치 비용이 많이 들며, 유지보수 시에도 용이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휴네이처의 Smart Mesh BLE는, 제어선과 특별한 공사가 필요없어 간단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또한 관제 시스템과 PC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해 휴대폰으로 직접 주차장 내 시스템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태그 클라우드
스마트 주차장, 스마트 파킹 솔루션, IoT, AI, 빅데이터, 주차 관제
함께한 기업 및 기관
㈜루테크
관련 솔루션
관련 제품
프로젝트
다시세운
스마트주차장
스마트 가로등